오크라 효능 먹는 방법

이름도 독특한 오크라 효능과 오크라 먹는 방법을 조사해 보았어요.
오크라 자료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안생겼는데 끈적끈적한 끈기가 있는 물질이에요. 예를 든다면 연근처럼요.
‘오크라’는 7월부터 9월 정도에 나오구요. 서두에 말씀드린 연근과 같은 끈기는 식이섬유 펙틴과 뮤신(다당류)성분이 들어있기때문이에요. 이름도 독특하지만 생긴것도 독특해서 저는 마음에 더 드는 이 ‘오크라’에는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와 칼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크라 효능은 펙틴 성분이 단백질 흡수를 도와주기때문에 체력강화에도 좋구요. 미네랄 보충과 피로회복에도 좋은데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비, 비타민 씨, 철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오크라는 끈적끈적한 바로 그 뮤신이라는 성분 덕분에 위 점막을 보호해주니까 위염, 위궤양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오크라 효과에는 변비와 설사에 효과가 좋은데요. 뮤신과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펙틴이 장내 좋은 세균을 증식시켜줘서 대장환경을 좋게 합니다. 좋은 세균의 예를 들면, 유산균, 비피더스균, 장구균 등을 들 수 있어요. 건강에 유익한 세균들이었구요. 대장 환경이 좋아지면 영양 성분도 흡수를 잘 하기때문에 피로도 금방 회복되는 효과로 이어진답니다.
오크라의 펙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주고 뮤신 성분도 나쁜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하지만 뮤신은 수용성이라 오래 삶거나 물에 장시간 담가두시면 오크라 효과를 볼 수가 없습니다.

펙틴 성분이 오크라에 들어있어서 참 좋은 것이 당분흡수를 억제해주기때문에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더 나아가서는 인슐린 분비에도 작용하여 당뇨병예방에도 좋습니다.
오크라 효능 제대로 보시려면 보관법에 주의하셔야 하시구요. 오크라는 건조 또는 저온(5도C 이하)에 특히 약하답니다.
서늘하고 햇볕이 닿지 않는 그늘에서 보관해주세요. 맛있는 오크라를 고르는 방법은 꼬투리의 모서리 부분이 선명한 것이 신선하고 맛있어요. 그리고 크기는 대략 5~6센티미터 정도면 좋구요. 꼬투리 주변에 거뭇거뭇한 점이 보이시면 신선하지 않아요. 너무 익어도 맛이 없으니 꼬투리 모서리를 잘 보고 고르시기 바랍니다.

이 귀엽고 개성있게 생긴 오크라를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요? 오크라 먹는 방법을 보면, 밥 하실때 오크라 씨앗을 넣어 드시면 좋구요.
오크라를 데쳐서 고추장에 찍어 드셔도 되십니다. 오크라 튀김을 해먹을 수도 있는데요.
오크라를 씻어서 식초물에 담갔다가 씻어서(물기 빼시고) 계란물 입히고 튀김가루 묻혀서 튀김으로 해먹어도 맛있구요.

오크라를 2분간 스팀에 쩌서 양념장 뿌려서 드셔보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오크라 효능과 오크라 먹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건강에 좋은 오크라 맛있게 드세요~~